안녕하세요 N잡러 구월부부입니다.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렇다면 물건도 좋아야 하고 상품 가격도 경쟁력이 있어야 하고 영업도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매장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것처럼 매장 내부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온라인 스토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키워드를 자주 사용해 유입을 만들었다고 해도 스토어가 스마트스토어의 기본 템플릿 그대로의 모습으로 방치돼 있다면 스토어를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같은 기본 템플릿의 스토어는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끔 정성스럽게 특색 있게 개성있게 꾸며진 스토어에 들어가면 호기심에 여기저기 둘러보는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추가 구매도 일어나는 거죠.그래서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꾸미기 방법
스마트스토어 전시관리 – 스마트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공통 관리에서는 컬러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컬러 테마는 전문몰이라면 상품 특색에 맞는 색상으로 장식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스토어 로고와도 어울리도록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컴포넌트 관리에서는 스토어 이름, 카테고리 및 각종 배너 설정까지 전체적인 스토어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잘 몰라도 상관없어요. 스마트스토어라는 플랫폼 안에서 꾸미는 거라 몇 개 바꿔놔도 될 것 같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스토어 로고 작성 스토어명을 로고형으로 변경합니다. 로고는 미리 캔버스로 제작하면 되는데 멋진 엠블럼까지는 제작할 필요가 없고 간단하게 글씨로 글꼴을 바꾸는 정도만 해도 텍스트보다는 훨씬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과 PC의 권장 사이즈가 각각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캔버스에서 사이즈를 설정하여 이미지 파일을 작성하면 됩니다.
2. 프로모션 이미지 생성 프로모션 이미지는 스토어의 문을 장식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토어에서 가장 밀고 싶은 상품을 홍보하거나 기획전, 이벤트 홍보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 프로모션 이미지는 스토어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표현하고자 하는 스토어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아래는 로고와 프로모션을 적용하기 전과 후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기본 스토어
변경 후 스토어
어떠세요 기본 스토어에 비해 훨씬 눈이 가고 전문몰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소비자가 들어왔을 때 뭔가 관리가 잘 돼 있고 애정 어린 스토어라고 느끼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3. 판매자 추천 상품 배너의 종류에는 베스트 상품, 베스트 리뷰 상품, 신상품 등 다양한 메뉴를 노출시킬 수 있는데 저는 자유상품으로 판매자 추천 상품을 따로 만들어서 제가 밀어서 상품을 의도적으로 스토어 상단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베스트 상품의 경우 뜻밖에 로직에 따라 노출 상품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고 그보다는 가장 자신 있고 퀄리티 높은 상품을 메인에 두는 것이 스토어 이미지에도 좋을 것 같아서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꾸미기 – 로고, 프로모션, 배너 설정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소비자를 스토어에 머물게 하는 시간은 체류 시간을 의미하며, 이 체류 시간은 스토어 지수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리고 우리 구월부부의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입문서 판매가 1/16(월)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