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화 수 목의 다양한 요일의 가운데 왜 하필이면 주말에 꼭 아플까요?금요일 밤 늦게 자면 목에 약간의 통증이 느껴졌습니다.몸도 나른하고 피곤하고, 몸이 있나 하고 빵 에스를 하나 마시고 잤습니다.토요일 새벽···주말, 나 학원에 있어야 할 장남 때문에 도시락을 만들어 보내고 아픈 목이 자꾸 신경이 되었습니다.약이 듣고 목이 아픈 줄 알고 목의 약을 먹고 다시 누웠어요.약을 마시면 좋은 느낌이 없으면 안 되지만 뭔가 이상한 느낌이 충분하지 않나 생각하고 보니 정말 오랜만에 편도염이 나를 찾아온 것 같았습니다.제 경우, 편도염이 되면 약국의 약은 듣지 않습니다.반드시 병원에 가서 항생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편도염은 감기에 걸려서 목이 아플 때는 증상이 조금 다릅니다.그런데 이번 목이 아플 때는 증상이 좀 애매합니다.그래서 집에 편도염의 약도 있고, 목의 불꽃, 기침 약도 있으므로, 어떤 것을 마셔야 할지 고민이라고 합니다.결론은 하루 걸고 약을 번갈아 마시고 보았지만 오히려 목의 통증이 심해졌어요.
제가 기억하는 편도염 통증은 목이 전체적으로 아픈 것이 아니라 오른쪽 턱 아래쪽으로 무겁기 때문에 귀가 아픈 것인지, 치아가 아픈 것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오른쪽 귀, 치아, 목까지 아픈 느낌입니다.목감기는 목 전체가 근질거리는 통증과 함께 기침을 동반하지만 편도염은 침을 삼킬 때마다 무거운 통증이 오른쪽 목 부분에서만 근질근질하고 크게 느껴지며 왼쪽 목은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침도 거의 안 해요.저는 편도염에 걸려도 열이 나지 않습니다.하지만 몸이 확실히 내려가요.
동네 병원은 다 문을 닫았고 제 편도염 증상은 점점 심해지고 목이 아파 밥도 못 먹는다고 했더니 가족들이 걱정해서… 토요일 밤늦게 온라인 폭풍 검색을 했더니 편도염에 소금물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바로 해봤습니다.병원 문을 여는 시간까지 견뎌야 한다는 생각에 짚이라도 잡는다는 마음으로 소금물 가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소금물 만들기 계량컵, 소금, 생수 준비 생수 200ml에 소금 1작은술을 섞습니다.나는 물을 끓여서 계량컵에 50ml 정도 부은 다음 소금을 넣고 일차 녹였어요. 그리고 소금을 녹인 후 나머지 150ml의 생수를 부어 총 200ml에 맞췄습니다. 너무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미지근한 물 상태의 소금물 완성!
저희 집에는 절임용 굵은 소금, 요리용 가는 소금, 맛소금 세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세 가지 중 요리용 천일염 소금을 사용했습니다.
저희 집에는 절임용 굵은 소금, 요리용 가는 소금, 맛소금 세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세 가지 중 요리용 천일염 소금을 사용했습니다.
소금물 가글을 하는 방법 소금물을 입안 가득 채운 후 보글보글 입안 전체를 정성스럽게 가글합니다.그리고 머리를 약 30˚ 뒤로 젖히고 집 천장을 바라본다고 생각해 소금물이 기도에 가까워지도록 합니다.소금물이 조금씩 흘러 목으로 넘어간다고 생각했을 때 고개를 다시 똑바로 세우고, 또 고개를 뒤로 젖혀 소금물이 기도에 가깝게 닿을 수 있도록 천장을 보면서 약 10초 정도 있다가 이 과정을 두세 번 반복한 후 소금수를 토해냅니다.침을 두세 번 반복해서 뱉고(물로 입안을 헹구지 못했습니다) 그대로 누워 잠들어 버렸어요.일요일 아침 알람 소리에 깜짝 놀라서 일어났어요.4시간 정도 잤는데 한 번도 깨우지 않고 잤어요.거짓말처럼 목이 편안해져 있었어요.목 통증이 10에서 1로 줄어든 느낌 바늘을 넘을 때 통증은 거의 사라졌고 하품을 할 때는 통증이 조금 느껴졌습니다.기분 좋게 도시락을 싸서 장남을 보내 약국에서 구입한 편도염 약 2알을 마시고 소금 양치질을 했습니다.그리고 일요일 오전 내내 인후통을 느끼지 않고 아주 푹 잤어요.소금 양치질 이거 진짜 신기하네요.예로부터 사용되어 온 민간요법이라고 하는데 소금물의 효능은 침을 삼킬 때의 인후통, 목 건조, 목이 따가울 때 등 구강 내 불쾌감을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주말 동안 편도염 통증을 줄이기 위해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약국 편도염 약 먹기, 따뜻한 물 마시기, 소금물로 양치질하기, 고통스러운 인후통으로 월요일이 되기만을 기다렸는데 소금물 가글을 해서 너무 편해져서 지금은 웃고 있습니다.근데…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면 막내가 목이 아프대요. 아이는 열까지 납니다. 아이에게도 약을 먹이고 따뜻한 물을 먹이고, 소금가글도 시키고 있습니다.오늘 밤 아이의 상태를 보고 내일 아침 일찍 병원에 데려갈 생각입니다.병원이 문을 닫은 날 편도염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소금물 가글도 생각해 보십시오.저는 비상용으로 두고 소금물 가글에 사용하기 좋은 소금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한쪽 유방만 통증이 느껴져서 병원에 다녀왔어요.↓ ↓ ↓ ↓ ↓ ↓왼쪽 유방 통증 > 한쪽 유방만 아파요?어제부터 내리던 비가 오늘 오후 늦게서야 그쳤습니다. 저는 화요일에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저번주 수요일인가? m.blog.naver.com소변 볼 때 통증, 소변 남은 증상 병원 다녀왔습니다.↓ ↓ ↓ ↓ ↓ ↓소변을 자주 보고싶다 소변을 볼때 통증 소변 남은 느낌으로 병원에 다녀왔어요.금요일 아침부터 내 몸이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했어. 몸이 아픈지 근육통으로 목도 머리도 아픈것 같아 다행이다.. m.blog.naver.com뜨거운 음식 매운 음식 밥 먹을 때마다 콧물이 줄줄 흐르고~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 ↓ ↓ ↓ ↓뜨거운 음식, 매운 음식, 식사 때마다 콧물이 줄줄 나와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투명하고 맑은 콧물이 줄줄~ 평소에는 괜찮아요. 코막힘, 기침 등은 전혀 없습니다. 이상하게 매운 향을… m.blog.naver.com뜨거운 음식, 매운 음식, 식사 때마다 콧물이 줄줄 나와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투명하고 맑은 콧물이 줄줄~ 평소에는 괜찮아요. 코막힘, 기침 등은 전혀 없습니다. 이상하게 매운 향을… m.blog.naver.com뜨거운 음식, 매운 음식, 식사 때마다 콧물이 줄줄 나와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투명하고 맑은 콧물이 줄줄~ 평소에는 괜찮아요. 코막힘, 기침 등은 전혀 없습니다. 이상하게 매운 향을…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