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광고, 브랜드 블로그 효과 없는 이유

●한의원 광고, 브랜드 블로그 효과 없는 이유

한의원 광고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6개월정도 운영하고 있고 조회수는 어느정도 나오는데…실질적인 문의가 너무 적어요.뭐가 문제일까요?

처음 뵙겠습니다. 뉴로 마케팅입니다.브랜드 블로그를 통한 한방 의원의 광고, 아무도 기본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우선 이 글을 클릭하시면, 신환의 문의가 적은 편이라 생각합니다.확실히 브랜드 블로그에 많은 사람이 찾는 데 왜 조회율이 낮나요?블로그란 플랫폼의 한계인가요?아니오, 아직 다수의 누리꾼이 있는 블로그에는 큰 문제가 없어요.충분한 재생 수가 발생해도 효율이 낮으며, 그것은 메시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이 글은 진료실에 혼자 앉아 당황 원장 때문에 작성되었습니다.만약 현재의 매출에 만족하고 있다면 굳이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그러나 현재 마케팅에 문제가 있는 경우 끝까지 글을 읽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끝까지 읽기에는 5분 정도 걸립니다.뜻있는 시간이 되도록 저도 열심히 할께요.그럼 시작하겠습니다.한방 의원의 광고 브랜드 블루에서 효율이 너무 낮습니다.● 한의원의 광고 브랜드 블로그 효과 없는 이유

네, 그렇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대부분 효율이 낮습니다.단, 낮은 효율은 플랫폼이 아니라 운영 시스템 문제입니다.효율이 나지 않는 한의원의 운영 방식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대부분 효율이 낮습니다.단, 낮은 효율은 플랫폼이 아니라 운영 시스템 문제입니다.효율이 나지 않는 한의원의 운영 방식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상위 노출에만 최적화된 원고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위 노출’입니다.간혹 ‘상위 노출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라는 분들이 계십니다.이건 잘못된 얘기예요.우선 누군가에게 보여줘야 설득의 기회가 생깁니다.자, 여기서 오해가 생깁니다.상위 노출이 가장 중요한 건 사실이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예1]

[예2]

[사례 1]과[사례 2]이 있습니다.시간이 되면 짧게 읽어 주세요.문맥이 맞지 않아 어중간합니다.사람이 아니라 기계가 쓴 것 같아요.해당 원고는 네이버 알고리즘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설계된 상위 노출 최적화 원고입니다.실제로 네이버가 좋아하는 특정 문체를 이용하면 상위 노출에 유리합니다.그러나 특정의 문체를 남발하지 않아도 충분히 상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상기의 사례는 상위 노출을 시키는 여러 방법의 하나입니다.다만 가장 쉽다는 장점이 있죠.그런데 이는 대리점에게 작업하기 쉬운 것이다, 전환율이 최악이에요.즉 이 글을 읽는 여러분에게는 전혀 쓸모 없는 운영 방식입니다.상위 노출이 매출을 보장하고 주던 시절은 떠나갔다.[사례 1][예 2] 같은 콘텐츠를 100개, 1,000개, 10,000개 드러내고도 고객은 문의하지 않습니다.오히려 광고하는 한의원으로 낙인 찍힌 블랙 리스트 명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한방 의원의 광고, 상기와 같이 진행하면 안 됩니다.기계가 그린 듯한 스팸성 광고는 멈출 필요가 있습니다.”아, 여기 원장에 한번 만나고 싶어”환자에게 신뢰와 호감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당원에 내원할 수 있는 컨텐츠가 실리고 있어야 합니다.2. 의료 지식만을 전달하는 운영 방식일반적으로 브랜드 블로그는 내부 직원 or 대행 회사선에서 관리됩니다.앞선 사례가 대리점이라면 이번에는 내부 직원입니다.규모가 크지 않은 한의원 브랜드 블로그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경력이 없는 내부 직원에 의해 관리됩니다.경력이 없는 내부 직원은 블로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접합니다.이때 총 세 가지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써야 한다, 광고성 짙은 포스팅을 해서는 안 된다.의료광고 심의는 매우 엄격하고 엄격하다.소비자에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 = “우리는 의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광고성이 농후해서는 안 된다 = “저희 병원에 대한 어필은 많이 하면 안 된다” 의료광고 심의는 엄격하다=”특별히 할 수 있는 일이 없구나” 이렇게 세 가지 ‘지식의 저주’에 걸려 다음과 같은 자리를 발행하게 됩니다.[내부 직원 자리] 1. 요즘 너무 더워요. 더위를 조심해야 해 이번 포스트에서는 ~에 대해 다루려고 합니다.(10%) 2. 00는 이런 병입니다. 원인을 저렇고 해결방법은 이렇습니다.(85%) 3.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저희 병원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02-****-****’ (5%)병원에 과시는 전혀 없어 의료 지식만을 늘어놓고 있어요.백과 사전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실제 내용도 남우이키과 크게 변하지 않아요.브랜드 블로그의 궁극적인 목적은 “신규 참가”입니다.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의료 지식은 우리의 전문성을 보이고 믿음을 주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어야 하며, 주객이 전도해서는 안 됩니다.의료 지식만으로는 고객에 대한 문의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당원에 대한 가치 입증과 함께,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이 과정에서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 적절한 의료 정보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그러나 의료 지식의 전달이 주 안 됩니다.(단, 원장이 직접 작성하는 높은 수준의 의료 정보 포스팅은 예외랍니다.이 챕터에서 말한 의료 정보의 수준은 비의료인이 얕은 공부하고 작성했을 때의 기준입니다.)앞의 두 케이스의 블로그를 보면 노출은 자주 있습니다.하루 방문객 수도 충분히 발생합니다.하지만 문의율이 낮습니다.뉴로에 문의하시는 대표님 블로그를 보시면 십중팔구 두 가지 타입 중 하나입니다.그만큼 많고 성공하기 어려운 운영방식입니다. 한의원 광고 뉴로는 이렇게 운영합니다.1. 브랜드 블로그”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환자의 감정에 얼마나 공감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진료에 임할지, 어떻게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할지 등… 고객의 입장에서 [호감과 신뢰]의 두 가지 감정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호감을 주기 위해 환자의 감정에 공감하고 신뢰를 주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최대한 많은 고객님들께요.뉴로의 원고는 다음 형식을 이루어 문의 시 본원에 맞는 원고를 작성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Previous image Next image 뉴로 원고 샘플의 좋은 컨텐츠를 상위 노출시킨다. 이 두 가지가 브랜드 블로그의 핵심이자 전부입니다.뉴로는 매 순간 변화하는 네이버 로직에 빠르게 대응하여 매일 연구하고 공부합니다.7월 대규모 탈락 사태, 뉴로와 함께한 대표들은 전혀 체감하지 못했습니다. 2. 매월 후기성 포스트를 적립해 드립니다.(월 3회 무료)저희 병원 검색했을 때 어떤 콘텐츠가 노출되나요?지역/질병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저희 병원은 어느 정도 인식됩니까?저희 병원에서 발행하는 광고 이외에 고객님의 입에서 전해지는 콘텐츠가 있는지 봐주세요.대부분이 매우 불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지역/질병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도 저희 병원을 인식할 만한 글이 없습니다.어떻게 저희 병원을 알아도 브랜드 블로그 이외에는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한국인은 의사결정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의견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점심 메뉴를 하나 고를 때도 수십 개의 후기를 확인하는 민족입니다.그런데 본인의 건강과 직결되는 한의원을 선택한다?심하면 심했고 적지는 않을 것 같아요.저희 병원 검색했을 때 어떤 콘텐츠가 노출되나요?지역/질병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저희 병원은 어느 정도 인식됩니까?저희 병원에서 발행하는 광고 이외에 고객님의 입에서 전해지는 콘텐츠가 있는지 봐주세요.대부분이 매우 불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지역/질병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도 저희 병원을 인식할 만한 글이 없습니다.어떻게 저희 병원을 알아도 브랜드 블로그 이외에는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한국인은 의사결정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의견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점심 메뉴를 하나 고를 때도 수십 개의 후기를 확인하는 민족입니다.그런데 본인의 건강과 직결되는 한의원을 선택한다?심하면 심했고 적지는 않을 것 같아요.저희 병원 검색했을 때 어떤 콘텐츠가 노출되나요?지역/질병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저희 병원은 어느 정도 인식됩니까?저희 병원에서 발행하는 광고 이외에 고객님의 입에서 전해지는 콘텐츠가 있는지 봐주세요.대부분이 매우 불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지역/질병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도 저희 병원을 인식할 만한 글이 없습니다.어떻게 저희 병원을 알아도 브랜드 블로그 이외에는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한국인은 의사결정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의견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점심 메뉴를 하나 고를 때도 수십 개의 후기를 확인하는 민족입니다.그런데 본인의 건강과 직결되는 한의원을 선택한다?심하면 심했고 적지는 않을 것 같아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뉴로는 당원이 더 쉽게 인식하도록 지역/질병/브랜드 키워드를 이용하고 컨텐츠를 쌓고 있습니다.이는 1건당 10,000원도 안 되는 단순 배포 형식 서비스가 아닙니다.환자의 입장에서 스팸성 광고와는 인식하기 어렵고 상기 견본은 CPA마케팅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원고입니다.상기 콘텐츠는 상위 노출된 2주 동안 총 10건의 DB를 만들고 그 중 9명의 환자를 유입시켰습니다.(임플란트, 라식 수술 등)뉴로와 함께 하는 대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를 알리는 콘텐츠를 무료로 쌓고 있습니다.상기의 사례는 극히 일부이며, 뉴로는 본원을 인식시키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브랜드 가치를 높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기”뉴로의 마케팅 전략입니다.간단하지만 강력합니다. 뉴로의 존재 이유, 광고주의 매출 성장.광고주가 성장해야 자사도 성장합니다.뉴로마케팅은 클라이언트의 매출 성장을 위해서만 존재하며 매출이 오르지 않거나 광고에 불만이 있을 경우 광고비 전액을 돌려줍니다.뻔한 블로그 마케팅에 싫증이 나시나요?뉴로(一緒ニューーロ)1등을 하는 과정을 지켜봐 주세요.’클라이언트의 성공’ 뉴로의 유일한 목표입니다[email protected]’클라이언트의 성공’ 뉴로의 유일한 목표입니다[email protected]’클라이언트의 성공’ 뉴로의 유일한 목표입니다[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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